HOME > 학회소개 > 학회장인사말
 
 
  한국노동경제학회회원여러분안녕하십니까?

노동경제학회 제34대 회장을 맡게된 고려대학교 김진영입니다.


2년넘게 지속되는 코로나상황에서 몸도마음도 많이지치셨지요? 올해상반기에는 정상생활로 돌아갈수있기를 간절한마음으로 기대해봅니다.
  먼저 2022년도 한국노동경제학회회장으로 우리학회를위해 봉사할수있는 기회를 주신 회원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우리학회는 1976년설립이후 어느덧46년의역사를 가지게되었습니다. 그간 회원여러분의 꾸준한참여와 도움으로 지속적인 발전을하여 경제학 그리고정책분야에서 확고한위상을 자리매김 하게되었습니다. 신임학회장으로서 큰 책임감을 느끼게됩니다.

노동경제학은 그 분석의틀이 가지는 유용성이 크게 확대인식되면서 전세계경제학에서 이미 많은 관심을 받으며 빠르게 발전해온 분야입니다.
한국에서도 정부정책의 분석에 유용하게 활용되고있고, 많은 젊은경제학자들이 노동경제학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를 늘리고있습니다. 앞으로 한국에서 노동경제학이 많은 성장을 할 것이라 믿어의심치않습니다. 이 과정에서 우리 학회가 기여해야 할 부분은 더욱 커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는 학회장으로서 앞으로 일년동안 한국노동경제학회회원들 사이의 꾸준한 학문적교류와 소통을 통해 지금까지 이루어놓은 우리학회의 발전적 전통을 계승하면서 새로운 미래를 이끌어 낼수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최근2년동안아쉽게도얼굴을맞대고만날수있는기회가참적었습니다.올해에는되도록이면대면모임을활성화하여회원여러분의교류가활발히이루어질수있도록최선을다하겠습니다.

오는 3월25일에는 노동관련 3대학회 춘계정책토론회가 준비되어있고, 8월말에는 정기하계학술대회를 대면방식으로 지방에서 개최하려합니다. 이 두모임에서 많은분들 건강한모습으로 만나뵙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2월12일
학회장
김 진 영
 
Copyright ⓒ 1997~2021 THE KOREAN LABOR ECONOMIC ASSOCIATION All right reserved
한국노동경제학회 사무국 (02841)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145 고려대학교 정경대학 경제학과
Tel. 0502) 911-9999 E-mail : kleapc@naver.com